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용후기] 에이모션(ANM) 스페라 사용후기
    일지/일상생활 2015. 7. 24. 01:36

      작년 학교 축제 때, 누군가 자전거를 훔쳐간 이 후 자전거로 학교를 통학하고 싶어져 자전거를 새로 찾게 되었습니다. 저번에 잃어버렸던 자전거가 가격이 좀 나가던거라 잃어버린 타격이 컸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좀 저렴한 자전거를 고르게됬습니다. 

      열심히 인터넷에서 찾아보던 중에 7만 9천원이라는 가격에 혹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배송비포함 8만 8천원에 구했습니다.

      제가 고른 자전거는 에이모션에서 나온 15년형 스페라 입니다. 아래 보시는 사진의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자전거를 이번에 고를 때 프레임의 제질, 변속기어의 브랜드, 가격을 보는데 저는 가격을.... 

    스페라의 프레임은 역시 가격에 맞게 스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가격에 알루미늄 프레임을 바라진 않습니다. 다음으로 변속기어의 브랜드는 썬런제품으로 그립쉬프트 7단 입니다. 이 상품이 세일 상품이라는 점에서 시마노기어가 아닌 썬런이라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

      림의 제질은 알로이 더블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게는 12.1kg으로 스틸프레임에 이 정도 무게면 가볍다고 생각 됩니다.  

    배송은 다음과 같이 큰 박스에 배송이 옵니다. 이것을 꺼내면 다음과 같이 자전거가 들어가 있습니다.

      배송된 제품은 어느정도 조립된 상태에서 도착을 했습니다 . 나머지 부분을 조립을 해야하는데 자전거 전문점에서 조립을 받는 것이 후에 사용하는데 좋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저는 돈이 없는 관계로 직접 조립하겠습니다. 

    조립해야 할 부분은 보이는 것 처럼 앞바퀴, 핸들, 안장, 패달로 총 4부분 입니다. 조립에 필요한 도구는 유각랜치, 팬치만 있으면 됩니다. 앞바퀴랑 핸들만 잘 조여 주면됩니다. 패달은 그냥 손으로 돌리시면 됩니다.

    완성된 상태의 모습입니다. 기스가 몇개 있기는 하지만 구동에는 이상 없습니다.

    완성하고 한강에서 타보았습니다. 생각보다는 잘 나가진 않습니다. 또 기어 변속시 잘 안맞는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타고다니기에는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장거리 타기에는 좀 무리 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마실 혹은 가까운 거리 이용시 추천합니다. 참고로 기본 안장이 좀 딱딱 합니다. 돈을 좀 추가해서 안장을 젤형으로 바꾸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딱 그 가격의 가치를 하는 자전거임은 확실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