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ython] numpy 함수 요약본
    Deep Learining/[python] Machine Learning 2015. 9. 1. 22:19

    numpy 함수 요약본



    Convolution에서 사용되는 numpy 함수


    numpy.asarray(img, dtype='float64', size=w_shp)

    : asarray는 입력된 파일인 img를 data type이 float64인 배열로 바꿔준다.

      size는 만들어지는 배열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데, 만약 w_shp가 (2,3,9,9)라면 (((9x9)x3)x2)의 형태로 만들어지는

      데 배열의 형태로 표현하면 array[2][3][9][9]와 같이 만들어진다.


    numpy.random.RandomState(123) 

    :  numpy.random.RandomState는 class명으로

    랜덤넘버 생성기인 랜덤함수들을 포함하는 클래스라고 할 수 있다.

    RandomState는 다양한 확률분포측면에 수 많은 랜덤넘버 생성기들을 가지고 있다.

    ex) numpy.random.uniform(균등분포에서 변수 추출),

           numpy.random.nomal(정규분포에서 변수 추출), 등


      각 방법들은 size를 argument로 취하는데 기본값은 None이다. 만약 size가 None이라면, 하나의 값이 생성되고 반환된다. 만약 size가 정수라면, 1-D 행렬이 랜덤변수들로 채워져 반환된다. 만약 size가 tuple이라면 행렬이 그 형태에 맞추어 랜덤변수들로 채워져 반환된다.


    rng = numpy.random.RandomState(123)과 같이 클래스 변수 rng를 선언 할 수 있습니다. 이때 123은 일종의 번호로 randomstate 변수를 생성할 때 번호를 지정해서 넣어주지 않으면, 여러개의 randomstate 변수를 사용할 때 모두 같은 random한 값을 출력하게됩니다. 따라서 선언시에 각 변수 마다 다른 값을 넣음으로서 하나의 코드상에서 다른 랜덤한 값을 출력할 수 있게됩니다.

    'Deep Learining > [python] Machine Learn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tohn] pylab 함수 요약  (0) 2015.09.02
    [python] theano 함수 요약본  (0) 2015.09.01
Designed by Tistory.